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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본인부담금 환급 신청 방법

by 나만의 시간 2022.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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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본인부담금 환급 신청 방법

 

오늘은 강동구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과 신청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다.  

정부에서 산모들의 산후조리를 위해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산후도우미 비용을 지원해 주는데, 이에 더해 강동구에서는 자기 부담금의 90%를 추가로 지원하니 정말 혜택이 큰 복지라고 생각한다.

 

정부지원 산후도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우미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만 지원 받아도 큰 부담 없이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참 좋다고 생각했는데 강동구에서는 내가 내야 하는 금액의 90%까지 환급해 주니, 나는 실제로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받는데 5~6만원 정도 밖에 들지 않는 것이다.

 

◆ 강동구 산후도우미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내용

출처 : 강동구 보건소 홈페이지

 

 

◆ 강동구 서비스 본인부담금 신청 방법

강동구에서 지원하는 산후도우미 자기부담금 환급 신청은 서비스를 종료한 후 강동구 보건소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 주소는 처음에 정부지원 산후도우미를 신청할 때 보건소에서 해당 유형을 문자로 통보해 주시는데 그 문자에 나와 있다.) 이때, 제출해야 할 서류는 제공기관 계약서 사본, 이용 납부영수증, 산모 통장 사본이다. 이렇게 먼저 메일을 보내면 이메일을 회신해 주시면서 신청서를 보내주시는데, 그 신청서를 작성해서 다시 이메일로 보내면 신청 끝. 서류를 검토하고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회신해 주신다.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자신이 본인부담금 환급 대상인지 확인한다. (위의 지원대상 참고)

2. 지원 대상이라면 정부 지원금표에서 단축형과 표준형 중 선택하여 서비스를 받는다.

3. 서비스가 종료된 후, 계약서 사본과 이용납부 영수증, 산모통장사본을 이메일로 보건소 담당자에게 송부한다.

   - 계약서 사본은 관리사님이 첫날 작성하라고 주시는데 작성 후 잘 보관하면 된다.

   - 이용 납부 영수증은 산후도우미 업체에 연락하니 문자로 송부해 주셨다.

   - 통장 사본은 해당 은행앱에서 이미지로 다운 받을 수 있다.

4. 보건소 담당자가 신청서를 보내주면 작성하여 회신한다.

5. 접수 여부를 확인하고 환급금을 받는다.  

 

강동구에서 산후도우미 서비스 본인부담금을 환급해 주는 제도가 너무 감사하다~!

정부와 강동구 지원금 덕분에 저렴한 금액으로 산후조리를 잘 마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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